광주시, ‘올해의 베스트 5’ 우수정책 선정
- 시민광장 광주온(ON) 설문조사 통해 시민 의견 반영
- 1위 ‘광주 복합쇼핑몰 유치 본격 추진’ 선정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올해 추진한 주요 정책 중 성과가 뛰어나고 시민의 공감도와 체감도가 높은 ‘올해의 베스트 5’ 우수정책을 선정했다.
광주시는 시 간부 공무원 설문을 거쳐 10개의 후보사업을 확정한 후 시민, 시의원, 공무원 등 4500여 명을 대상으로 시민광장 광주온(ON) 설문조사 등을 통해 5개의 우수정책을 최종 선정했다.
2022년도 올해의 베스트 5 우수정책 1위는 광주 복합쇼핑몰 유치 본격 추진이 선정됐다.
광주시는 민선8기 들어 ▲최고 수준의 민간 투자 ▲상생과 연결을 위한 국가 지원 ▲시의 신속·투명한 행정 지원 등 3대 원칙과 5대 방향을 설정하고 복합쇼핑몰 제안서 접수 시작을 공식화했다. 지난 11월 현대백화점 그룹이 제안서를 제출했고 도시계획변경 논의를 위한 협상조정협의회와 원스톱 행정처리를 위한 신활력행정협의체를 본격 가동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복합쇼핑몰 유치를 신속·투명·공정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2위 가뭄극복 물절약 홍보, 3위 ‘맘편한 내☆일, 광주아이키움2.0’ 출생부터 성장까지 촘촘한 온종일 돌봄체계 강화(성장단계별 돌봄지원 정책 / 광주아이키움.kr), 4위 56년 만에 무등산 정상 시민의 품으로, 5위 호남고속도로 동광주~광산IC 확장사업 실시설계 타당성재조사 통과로 지역성장 계기 마련이 선정됐다.
김영근 시 평가데이터담당관은 “복합쇼핑몰, 물절약, 육아 등 시민들의 관심이 큰 사업이 ‘올해 베스트 5’ 우수정책으로 선정됐다”며 “내년에는 시민이 행복한 광주 실현을 위해 민선8기 주요 사업의 성과 창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매년 주요 정책 중 성과가 뛰어나고 시민의 공감도와 체감도가 높은 대표 우수정책을 선정·포상해 광주의 변화와 시민의 행복을 이끌 수 있는 공직자의 창의적인 정책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지제이 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태선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