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국가‧공공기관장들 김장김치로 사랑나눠
- 광주시, 기관장 40여명 초청 광주김타운서 ‘제3차 소통간담회’
- ‘국민대통합 김장행사’ 연계 소외이웃에 김장김치 1910㎏ 전달
- 강기정 시장 “김장 통해 우리 이웃에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길”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광주 소재 국가‧공공기관장들이 연말을 앞두고 김장을 담가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기정 시장은 27일 오후 남구 광주김치타운에서 광주지역 주요 국가‧공공기관장과 자치구청장 등 40여 명을 초청해 ‘제3차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강 시장과 기관장들이 세 번째 만나는 자리로 ‘광주김치 나누고, 온정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먼저 김치박물관에서 사전 간담회를 갖고, 함께 김장을 담그고 정을 나누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광주의 대표 음식인 ‘광주김치’를 소개하고, 김치 광주를 더 알리고 찾게 하는 매개체로 활용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이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국민대통합 김장행사’에 참여했다.
‘국민대통합 김장행사’에는 강기정 시장, 국가·시 공공기관장, 5개 자치구청장, 각계각층의 시민,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 80여 명이 참여해 1910㎏ 상당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김장김치는 참여기관 공동명의로 광주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를 통해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강기정 시장은 “오늘 모여주신 국가, 공공기관장들은 각기 다른 곳에서 역할을 하고 있지만 광주의 더 나은 미래를 그리는 마음은 모두 같다. 각 기관의 현안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함께 변화를 꾀해가자”며 “특히 이번에는 김장을 통해 우리 이웃에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준비했다. 김치 종주도시 광주의 멋과 맛을 흠뻑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가기관에서 김범태 국립5‧18민주묘지관리소장, 김용무 광주전남지방병무청장, 김종덕 광주본부세관장, 노배성 광주지방조달청장, 박국준 광주국토관리사무소장, 신동인 국립야생동물질병관리원장, 양동구 광주지방국세청장, 양정열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김상욱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기획운영관, 정홍식 광주지방보훈청장, 조욱형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광주센터장, 조종래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이 참석했다.
공공기관에서는 김완수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장, 김재경 한국토지주택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장, 임석규 한국철도공사 광주지역관리단장, 유성기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장, 장해춘 세계김치연구소장, 홍철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장 등이 함께 했다.
지역 기관에서는 임택 동구청장, 김이강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정민곤 광주도시공사 사장, 조익문 광주교통공사 사장, 김영집 광주테크노파크 원장, 김현성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대표이사, 김귀남 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이춘문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김대삼 광주사회서비스원장, 윤민석 광주디자인진흥원 경영실장 등이 함께했다. 광주시에서는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과 실·국장 등이 참석했다.
일정상 이유로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이태규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 백인노 K-water 영·섬유역본부장, 윤상규 한국공항공사 광주공항장, 최치국 광주연구원장, 고상연 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장, 강대옥 광주은행 광주시청지점장 등은 김치기부를 통해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지제이 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태선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