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 28∼29일 전남대 용지관…12개 프로젝트 활동결과물 전시
- 소설창작 북토크·청소년극·진로콘서트 등 행사 다채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전남대학교 용지관에서 ‘2023년 상반기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유관기관과 함께 상반기에 개설된 12개 프로젝트에 참여한 80여 명의 청소년이 배우고 싶은 것에 도전하며 성장한 과정을 시민과 공유·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는 고등학생 또래 청소년이 배우고 싶은 것을 학교와 학원이 아닌 창업공간, 미술관, 대학교 등 도시 곳곳에서 자기만의 방식과 속도로 배워나가는 주도성 강화 프로젝트로, 매년 반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28일에는 ▲단편소설집 전시 ▲마케팅 기획안 발표 ▲단편영화 상영 ▲사진전시 ▲베이킹 시식 체험 ▲친환경 패션 선언문 발표 등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성과물 전시 및 체험 부스 운영, 발표 등이 진행된다.
29일에는 단편소설창작 프로젝트 참여 청소년이 작품 창작과정을 소개하고 청중과 이야기를 나누는 북토크가 열린다.
특별행사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협력해 청소년극 ‘타조소년들’과 문화산업분야 청소년 ‘진로콘서트’도 펼쳐진다.
28일에는 청소년극 ‘타조소년들’은 불의의 사고로 친구를 잃은 3명의 소년이 유골함을 훔쳐 떠나면서 겪는 좌충우돌 여정을 담은 연극으로, 청소년의 성장과 진로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29일에는 청소년 ‘진로콘서트’가 열린다. 게임, 웹툰, 에니메이션, 패션, 공연예술, 푸드 등 다양한 문화산업분야의 명망이 높은 현업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
※ 전문가 : 이득우 청강대 교수(게임‧융합), 이종범 웹툰작가(웹툰), 김윤경 청강대 교수(애니메이션), 김명희 청강대 교수(패션), 감한내 청강대 교수(공연예술), 박상현 맛칼럼리스트(푸드)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단, 진로콘서트는 13세 이상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청소년극과 진로콘서트 관람은 청소년삶디자인센터 누리집(www.samdi.or.kr)을 통해 사전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삶디자인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070-4173-6601) 또는 카카오톡 채널(2023청주프성과공유회)로 하면 된다.
김영선 여성가족국장은 “청소년의 자기 주도적 성장을 응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겠다”며 “이번 성과공유회와 다양한 특별행사에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지제이 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태선 기자 다른기사보기